개봉된 지 40년이 지난 공포와 SF계의 대표작 영화 '에일리언'은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팬들을 위해 작성한 이 글에서는 영화 내에서 벌어지는 생존 전쟁의 혼돈, 그리고 희생과 용기의 이야기를 다루겠습니다. 순서는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 마무리 순입니다.
1. 미국영화 에일리언 줄거리
1979년 개봉한 '에일리언'은 인류 최초로 외계인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노스스타호에서 근무하는 7명의 승무원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들은 지하수에서 미턴 거미의 알에서 태어난 외계인과의 사투를 벌이며, 살아남기 위한 싸움을 이어갑니다. 톰 스코트의 연출로 초개인적 안락함과 괴이함을 즐길 수 있는 이 작품은 우주선 노스스타호에서 공휴일을 지내던 승무원들이 지하수에 들어갔을 때 발견된 미턴 거미의 알에서 태어난 외계인에게 맞서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지하수로부터 거대한 체류석을 발견하며 충격적인 이야기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운석체에 숨겨진 외계인을 만난 이후, 습격과 불안에 가득한 줄거리가 이어집니다. 승무원들은 외계인을 상대로 사투를 벌이며, 그들의 생존을 위해 서로가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 등장인물
이 영화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은 엘런 리플리 리퍼 램버트 아쉬 카인 파커 아이언사이드 에쉬 브렛 에일리언입니다. 엘런 리플리는 우주선의 승무원 중 하나로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 살아남으며 이후 시리즈에서도 등장합니다. 엘런 리플리는 우주선의 승무원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퍼 램버트는 엘런 리플리와 함께 우주선의 승무원으로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 죽습니다. 리퍼 램버트는 엘런 리플리와 친한 친구이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쉬는 우주선의 기술자로 에일리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아쉬는 우주선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카인은 우주선의 과학자로 에일리언의 감염으로 변이되어 죽음을 맞이합니다. 카인은 우주선에서 에일리언을 조사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파커는 우주선의 기술자로 에일리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파커는 우주선에서 엔진을 담당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용감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이언사이드는 우주선의 선장으로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 죽습니다. 아이언사이드는 우주선을 이끄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용감한 모습을 보입니다. 에쉬는 우주선의 기술자로 에일리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에쉬는 우주선에서 컴퓨터를 담당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브렛은 우주선의 기술자로 에일리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브렛은 우주선에서 엔진을 담당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에일리언과의 싸움에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에일리언은 외계 생명체로 인간을 공격하며 우주선의 승무원들과의 사투를 벌입니다. 에일리언은 높은 지능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승무원들을 쫓아다니며 공격합니다.
3.결말
영화의 결말은 승무원 중 한 명인 리플리가 에일리언과의 사투를 벌이며, 에일리언을 우주선 밖으로 내보내는 것으로 끝납니다. 그러나 리플리는 에일리언이 자신의 몸 안에 들어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에일리언을 죽이기 위해 자신을 불에 태우며 에일리언을 죽이는 것으로 결말을 맞이합니다. 이 결말은 매우 충격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전개와 캐릭터들의 행동은 매우 현실적이며, 관객들은 이 결말에 대해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일부 관객들은 이 결말이 매우 충격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것으로 평가하며, 다른 일부 관객들은 이 결말이 너무나도 무의미하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결말은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매우 일치하며, 스토리의 전개와 캐릭터들의 행동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이 결말은 이후의 시리즈 작품들에도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후의 SF 영화들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4.마무리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은 '에일리언'은 단순한 스릴러, SF 영화가 아닌 독창적으로 그리고 주최적으로 연출한 작품입니다. 이제는 전 세계로 확장되는 팬들도 많아져 이 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생존, 용기, 희생 같은 큰 주제를 복합적으로 다루면서 공포와 SF의 매력을 이용하여 보다 상세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 발전으로 '에일리언'를 다시 볼 수 있으니 리뉴얼된 에일리언도 다시 보기를 추천드립니다.